9월 28일 토요일, 전시 연계 강연 ‘팝아트의 실체와 다중 레이어: 제임스 로젠퀴스트와 비평적 시공간의 재탐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미술·디자인 이론가이자 역사연구자인 임근준은 로젠퀴스트의 생애를 개괄하여 다각도로 조망하면서 그의 예술세계를 교차시켰습니다. 옥외광고판 화가로 활동을 시작한 배경 넘어 그의 콜라주 기법, 몰입형 회화 등을 총체적으로 아우르며 작품을 재해석하는 토대를 마련하였고, 미국과 유럽 중심에서 바라본 팝아트를 지금, 현재 우리의 문화적 맥락에서 바라볼 수 있는 방향을 제안하였습니다.
로젠퀴스트의 작품에 접근할 다층적인 관점을 열어준 임근준 비평가와 강연 현장을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번 강연 내용은 전시 도록에 더욱 자세히 담길 예정이니 올해 연말 발행을 앞둔 도록 소식도 기다려 주세요.
앞으로도 세화미술관은 예술을 둘러싼 깊이 있는 담론을 전하고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 PROGRAMS
배리어프리(Barrier-Free) 예술산책: 씨네큐브 x 세화미술관
세화미술관은 씨네큐브와 협력해 문화예술 속 배리어프리를 위한 특별한 하루를 마련했습니다.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회를 시작으로 《제임스 로젠퀴스트: 유니버스》 관람과 전시 해설 수어통역으로 이어지는 10월 8일 화요일! 선착순 접수가 필요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안내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1) 씨네큐브: 모두를 위한 씨네큐브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회 영화: 미나리 (12세 이상 관람가) / 감독 : 정이삭 / 주연 :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배리어프리 버전 연출 : 윤단비 / 음성해설 내레이션: 박보검 2) 세화미술관: 《제임스 로젠퀴스트: 유니버스》 관람 및 전시 해설 수어통역
장소(광화문 흥국생명빌딩) 및 일정 씨네큐브(지하 2층): 10월 8일(화) 14:00-15:55 세화미술관(지상 3층): 10월 8일(화) 16:10-17:10
대상: 등록 시각장애인 및 동반자
비용: 무료
신청: 선착순 접수 (02-2002-7787/sma@sehwamuseum.org)
DOCENT & EVENT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정규/특별 도슨트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되고 있습니다. 작품 옆 QR코드로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작품을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